• 최종편집 2025-05-23(금)
 

IB학교 현장지원 사진1.jpg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원장 오동규)은 지난 4월 14일, 홍성교육지원청 관내 충남형 IB학교 학교장과의 정담회를 시작으로, 도내 19개 충남형 IB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미래형 교육과정과 수업·평가 체계로의 전환을 위한 현장 중심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형 IB학교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추진 중인 ‘충남형 2030 미래학교’ 의 한 유형으로,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기구에서 운영하는 국제 공인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학습자 주도성을 신장하고, 비판적 사고력과 국제적 소양을 갖춘 세계시민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은 19개의 충남형 IB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IB 인증을 위한 단계별 맞춤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학교 현장의 IB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목소리를 직접 듣는 정담회를 운영하여 충남형 IB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5월 12일에는 예산군에 위치한 덕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직원과의 정담회를 진행하며, IB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학교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밀도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덕산고등학교는 학생 중심 수업과 평가 체제 도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기반의 충남형 IB학교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동규 원장은 “충남형 IB학교 운영은 충남교육청이 지향하는 ‘행복한 세계시민의 요람, 충남형 미래교육 실현’을 지향하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 중심 교육과 다양한 평가 방법으로의 전환’을 실현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은 앞으로도 충남형 IB학교 운영의 질적 내실화를 위해 정담회를 비롯한 지속적 소통과 지원, 그리고 학교 현장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충남형 IB학교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 충남형 IB학교 현장 방문 통해 소통과 협력 증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