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진기성)은 지난 18일(화) 찾아가는 고입 특강인 2024 내고장 학교 다니기 꿈 더하기 교육과정 이음마당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2024 내고장 학교 다니기 꿈 더하기 교육과정 이음마당은 관내 초・중학교 보호자,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최근 변화하는 대입 제도의 이해, 내고장 고등학교 진학의 장점, 효과적인 학습법을 주제로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2024년 내고장 학교 다니기 꿈 더하기 교육과정 이음마당은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총 2회에 걸쳐 청양중학교와 정산중학교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이날 특강은 청양중학교에서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도내 대입 진학 전문가인 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안○○ 교사와 관내 청양고등학교 김○○, 정산고등학교 유○○ 교사를 초청해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보호자 김○○은 “오늘 강의를 통해 대학 입시 제도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었으며, 자녀의 고등학교 선택에 현실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진기성 교육장은 “최근 보호자 및 학생들이 고등학교 선택 시 2022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학점제의 시행, 지역인재전형의 변화 등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다양화되었다.
앞으로도 청양교육지원청에서는 초・중학교 보호자 및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진학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 충남매일신문사 & cnpres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