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2-10(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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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천교육지원청, 2020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수 실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모)은 2일(월), 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서천 특수교사 24명을 대상으로 2020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 서천 교육지원청 제공>   이날 연수는 지난 달 25일(월)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20 특수교육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에 참석한 교사의 전달연수로 시작하여, 특수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 자료 계발을 위한 「북아트 활용 방법」연수로 끝을 맺었다. 2020 특수교육 교육과정은 비장애학생들이 활용하는 공통교육과정과 선택교육과정 외, 장애로 인한 교육과정 적용의 어려움을 갖고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해 학년의 구분없이 적용가능한 기본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수교사들은 학생의 개인별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기본교육과정과 공통교육과정의 재구성을 통하여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분임토의에 이어 교육과정의 원활한 적용을 위해 북아트 전문가 이정호 강사님을 모시고「북아트 수업활용 방법」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흥미유발과 적극적인 수업참여를 위한 북아트를 다양하게 적용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서천교육지원청 정태모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고안하고 자료를 계발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학습기회를 조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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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2-03
  • 판교중, 서천주부독서회와 함께 인문학적 소양 함양
     판교중학교(교장 현영섭)는 27일 서천주부독서회와 함께 ‘인문학 숲을 거닐다’라는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사진 : 서천판교중학교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서천주부독서회가 후원하여 오전에는 독서토론을, 오후에는 지역에서 일하는 직업 사람들을 사람 장서로 초청하여 숨 쉬는 도서관을 운영했다.  오전에 진행한 독서토론회는 서천주부독서회에서 학생들에게 책(어린왕자, 어린왕자와의 일주일) 2권을 지원했으며, 한 학기동안 지원해준 책을 읽고 학생들이 만든 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 논제는 ‘현재의 삶을 사는 우리에게 어린왕자에서 나오는 어른들의 조언은 옳은가?’였으며, 찬성과 반대로 나뉘어 열띤 토론을 했다. 토론 외에도 어린왕자의 내용을 각색한 뮤지컬과 어린왕자와 관련된 노래 공연을 하는 작은 인문학 콘서트를 열어 모두가 인문학적 소양이 함양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오후에는 지역에 있는 사람 장서를 초청하여 숨 쉬는 도서관을 진행했다. 숨 쉬는 도서관은 판교중학교에서 매년 특색 교육으로 진행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바리스타, 경찰, 트레이너, 네일아티스트, 화가 총 5명의 사람장서를 초청하여 직업 체험 부스 운영을 했다. 특히, 지역 인근 초등학교인 오성초등학교 학생들까지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인문학 공동 교육과정을 실천했다.   서천주부독서회 황정순 회장은 “판교중학교와 함께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행복하며, 아이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이 함양됐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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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9
  • 장항공고, 칭찬의 날개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꿈꾼다!
    장항공업고등학교(교장 오동규)는 지난 27일, 3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력적인 직업교육 육성사업에 따른 바른 인성 칭찬 무지개 사업으로 서울 일대로 떠나는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 서천장항공업고등학교 제공>  2019학년도에 두 번째로 실시하는 칭찬무지개 사업은 2학기 ‘한 달 동안 칭찬받고 같이 서울 가자’라는 주제로 기간을 한 달로 정해 학생들에게 다시 한 번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문화체험에 참여한 2학년 기계과 한동우 학생은 “다시 마음을 잡고 학교생활에 충실히 임하다 보니 선생님들께 칭찬도 많이 받게 되었으며 실제로 문화체험 에도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앞으로도 학교에서 칭찬받을 수 있는 학생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항공업고등학교는 2017년도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사제동행문화체험활동은 그 중 학생들의 호응이 가장 높은 사업이다. 이러한 사업을 3년째 함으로서 학생들의 생활태도가 많이 개선되었으며 올바른 학교문화 풍토조성과 학교폭력이 점차 많이 줄어드는 행복한 학교가 되고 있다. 교직원들은 ‘단순하게 끝나는 프로그램 보다는 매번 사제동행문화체험 활동으로 학생들이 올바르게 변화하는 공동체적 목표를 이루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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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9
  •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ADHD 아동 청소년 상담연수 연수 실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모)Wee센터는 지난 26일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적응을 돕기 위하여 마련됐다. 다리꿈발달상담교육센터 김형숙 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ADHD학생에 대한 이해와 통합적 개입’이라는 주제로 ADHD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상담인력으로서 개입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교 안에서 Wee클래스의 역할을 강화하고 운영의 내실화를 키울수 있도록 다양한 상담 연수와 협의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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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8
  • 서천 송석초, 김장 체험학습 열어
     송석초등학교(교장 김윤희)는 지난 19일 친환경 로컬 푸드를 이용한 김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사진 : 송석초등학교 제공>  이날 학생들은 김치를 만드는 데 필요한 다양한 재료들을 알아보고, 김치 만드는 순서를 익힌 다음 실제로 김장 김치를 만들어보았다.  깨끗한 김장 김치를 담그기 위해 위생모와 위생장갑, 앞치마까지 차려입은 학생들은 김치 속 재료를 배추 겉장부터 차례로 발라가며 집중하여 김치를 담갔다. 김치를 담그고 갓 구워낸 학교 텃밭의 고구마와 함께 먹는 만찬의 시간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박서한(2학년) 학생은 “평소 김치를 좋아하지 않지만 내가 담근 김치를 학교 텃밭에서 캔 고구마와 함께 먹으니 꿀맛이었다.”고 말했다.  김윤희 교장은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본교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서 나는 로컬 푸드에 관심을 가지고, 더불어 우리의 전통 문화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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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1
  • 서천고, 국화꽃 향기로 바른인성과 정서적 안정을 채우다.
    서천고등학교(교장 김병관)은 교정 내․외부를 가을의 상징인 국화꽃 향기로 가득채워 학생들과 서천고를 찾는 민원인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 서천고등학교 제공>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바른 인성 함양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국화를 분재 및 화분 국화를 교정 출입구부터 현관, 층별 복도와 계단 등에 비치하여 환하게 꾸며 놓았다. 이 국화는 지난 4월 말부터 동아리 학생들과 삽목하여 동아리 활동시간을 이용하여 국화재배 방법을 공부하며 키워낸 것이다.  3학년 조용현 학생은 “국화향도 좋지만 학교에 발을 들이는 순간 마음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이 들어 즐거운 학교생활의 활력소가 되는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생활안전부 박영준 부장교사는 “국화꽃으로 학교를 단장해 놓으니 학생들과 민원인들의 호응이 예상보다 좋아 보람 있다. 학생들의 일상에 소소한 기쁨과 함께 정서적 안정을 주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문화 만들기의 일환이 되었다.”고 전했다. 김병관 서천고등학교장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과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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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1

실시간 서천,보령 기사

  • 서천교육지원청, 2020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수 실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모)은 2일(월), 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서천 특수교사 24명을 대상으로 2020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 서천 교육지원청 제공>   이날 연수는 지난 달 25일(월)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20 특수교육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에 참석한 교사의 전달연수로 시작하여, 특수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 자료 계발을 위한 「북아트 활용 방법」연수로 끝을 맺었다. 2020 특수교육 교육과정은 비장애학생들이 활용하는 공통교육과정과 선택교육과정 외, 장애로 인한 교육과정 적용의 어려움을 갖고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해 학년의 구분없이 적용가능한 기본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수교사들은 학생의 개인별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기본교육과정과 공통교육과정의 재구성을 통하여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분임토의에 이어 교육과정의 원활한 적용을 위해 북아트 전문가 이정호 강사님을 모시고「북아트 수업활용 방법」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흥미유발과 적극적인 수업참여를 위한 북아트를 다양하게 적용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서천교육지원청 정태모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고안하고 자료를 계발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학습기회를 조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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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2-03
  • 판교중, 서천주부독서회와 함께 인문학적 소양 함양
     판교중학교(교장 현영섭)는 27일 서천주부독서회와 함께 ‘인문학 숲을 거닐다’라는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사진 : 서천판교중학교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서천주부독서회가 후원하여 오전에는 독서토론을, 오후에는 지역에서 일하는 직업 사람들을 사람 장서로 초청하여 숨 쉬는 도서관을 운영했다.  오전에 진행한 독서토론회는 서천주부독서회에서 학생들에게 책(어린왕자, 어린왕자와의 일주일) 2권을 지원했으며, 한 학기동안 지원해준 책을 읽고 학생들이 만든 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 논제는 ‘현재의 삶을 사는 우리에게 어린왕자에서 나오는 어른들의 조언은 옳은가?’였으며, 찬성과 반대로 나뉘어 열띤 토론을 했다. 토론 외에도 어린왕자의 내용을 각색한 뮤지컬과 어린왕자와 관련된 노래 공연을 하는 작은 인문학 콘서트를 열어 모두가 인문학적 소양이 함양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오후에는 지역에 있는 사람 장서를 초청하여 숨 쉬는 도서관을 진행했다. 숨 쉬는 도서관은 판교중학교에서 매년 특색 교육으로 진행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바리스타, 경찰, 트레이너, 네일아티스트, 화가 총 5명의 사람장서를 초청하여 직업 체험 부스 운영을 했다. 특히, 지역 인근 초등학교인 오성초등학교 학생들까지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인문학 공동 교육과정을 실천했다.   서천주부독서회 황정순 회장은 “판교중학교와 함께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행복하며, 아이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이 함양됐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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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9
  • 장항공고, 칭찬의 날개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꿈꾼다!
    장항공업고등학교(교장 오동규)는 지난 27일, 3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력적인 직업교육 육성사업에 따른 바른 인성 칭찬 무지개 사업으로 서울 일대로 떠나는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 서천장항공업고등학교 제공>  2019학년도에 두 번째로 실시하는 칭찬무지개 사업은 2학기 ‘한 달 동안 칭찬받고 같이 서울 가자’라는 주제로 기간을 한 달로 정해 학생들에게 다시 한 번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문화체험에 참여한 2학년 기계과 한동우 학생은 “다시 마음을 잡고 학교생활에 충실히 임하다 보니 선생님들께 칭찬도 많이 받게 되었으며 실제로 문화체험 에도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앞으로도 학교에서 칭찬받을 수 있는 학생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항공업고등학교는 2017년도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사제동행문화체험활동은 그 중 학생들의 호응이 가장 높은 사업이다. 이러한 사업을 3년째 함으로서 학생들의 생활태도가 많이 개선되었으며 올바른 학교문화 풍토조성과 학교폭력이 점차 많이 줄어드는 행복한 학교가 되고 있다. 교직원들은 ‘단순하게 끝나는 프로그램 보다는 매번 사제동행문화체험 활동으로 학생들이 올바르게 변화하는 공동체적 목표를 이루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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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ADHD 아동 청소년 상담연수 연수 실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모)Wee센터는 지난 26일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적응을 돕기 위하여 마련됐다. 다리꿈발달상담교육센터 김형숙 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ADHD학생에 대한 이해와 통합적 개입’이라는 주제로 ADHD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상담인력으로서 개입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교 안에서 Wee클래스의 역할을 강화하고 운영의 내실화를 키울수 있도록 다양한 상담 연수와 협의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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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8
  • 서천 송석초, 김장 체험학습 열어
     송석초등학교(교장 김윤희)는 지난 19일 친환경 로컬 푸드를 이용한 김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사진 : 송석초등학교 제공>  이날 학생들은 김치를 만드는 데 필요한 다양한 재료들을 알아보고, 김치 만드는 순서를 익힌 다음 실제로 김장 김치를 만들어보았다.  깨끗한 김장 김치를 담그기 위해 위생모와 위생장갑, 앞치마까지 차려입은 학생들은 김치 속 재료를 배추 겉장부터 차례로 발라가며 집중하여 김치를 담갔다. 김치를 담그고 갓 구워낸 학교 텃밭의 고구마와 함께 먹는 만찬의 시간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박서한(2학년) 학생은 “평소 김치를 좋아하지 않지만 내가 담근 김치를 학교 텃밭에서 캔 고구마와 함께 먹으니 꿀맛이었다.”고 말했다.  김윤희 교장은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본교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서 나는 로컬 푸드에 관심을 가지고, 더불어 우리의 전통 문화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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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1
  • 서천고, 국화꽃 향기로 바른인성과 정서적 안정을 채우다.
    서천고등학교(교장 김병관)은 교정 내․외부를 가을의 상징인 국화꽃 향기로 가득채워 학생들과 서천고를 찾는 민원인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 서천고등학교 제공>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바른 인성 함양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국화를 분재 및 화분 국화를 교정 출입구부터 현관, 층별 복도와 계단 등에 비치하여 환하게 꾸며 놓았다. 이 국화는 지난 4월 말부터 동아리 학생들과 삽목하여 동아리 활동시간을 이용하여 국화재배 방법을 공부하며 키워낸 것이다.  3학년 조용현 학생은 “국화향도 좋지만 학교에 발을 들이는 순간 마음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이 들어 즐거운 학교생활의 활력소가 되는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생활안전부 박영준 부장교사는 “국화꽃으로 학교를 단장해 놓으니 학생들과 민원인들의 호응이 예상보다 좋아 보람 있다. 학생들의 일상에 소소한 기쁨과 함께 정서적 안정을 주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문화 만들기의 일환이 되었다.”고 전했다. 김병관 서천고등학교장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과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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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21
  • 서천교육지원청, 2019 보건교사 미배치교 교직원 합동심폐소생술 연수 실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모)은 12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관내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직원 합동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교원업무 경감을 위하여 보건교사 미배치교 교직원들을 중심으로 실시하였으며, 교직원이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실습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50여명의 교직원들은 애니(심폐소생술 마네킹)를 이용하여 심폐소생술을 실습하고, 심폐소생술 관련하여 질의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정태모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교직원들에게 학교 안전사고를 예방함과 동시에 즉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고, 교원 업무경감을 통해 교원이 학생들의 교육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지방자치
    • 교육청
    2019-11-19
  • 서천고, 학생 민주시민 교육을 위한 역사 문화 기행
    서천고등학교(교장 김병관)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기숙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민주시민 교육을 위한 역사문화기행’을 테마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사진 : 서천고등학교 제공> 금번 현장체험학습은 기숙형고 운영프로그램 일환으로 학생들의 민주시민 교육을 목표로 5.18 광주민주화 운동 기록관, 518 자유공원 방문을 통한 역사 현장 탐방, 국립아시아 문화전당, 대인 예술시장, 담양 자연 문화거리, 기후변화 체험관 방문을 통한 예술문화 탐방으로 이루어 졌다. 참가 학생들은 각각 모둠을 만들어 역사, 문화, 예술 분야를 비롯해 관심 분야에 대해 체험 계획을 작성하고 활동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주체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 2학년 최명윤학생은 “체험학습이라고 해서 그냥 따라다니며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역사의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단지 기간이 짧은 것이 너무 아쉬웠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서천고는 교육부 지정 기숙형 공립고로서 현장체험학습과 전문가 초청 강연, 뮤지컬 관람 등 다양한 인문․사회․과학탐구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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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육청
    2019-11-19
  • 서천교육지원청, 쏭내관과 함께 '드라마로 풀어보는 재밌는 史교육'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모) 학부모지원센터는 14일(목) 관내 학부모회 임원, 학교운영위원, 지역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온 마을이 함께하는 서천교육구현을 위한 명사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 :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쏭내관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史교육’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및 3·1운동 100주년 기념의 해를 맞이하여,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기행’ 송용진 저자를 초청, 드라마로 풀어보는 쉽고 재미있는 역사교육을 통해 학부모 역사의식고취 및 올바른 역사관 형성으로 나라사랑 실천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내용으로 운영했다. 김혜성 학부모협의회장은 “어렵고 딱딱한 역사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주어 우리 역사를 바르게 이해하고 역사관 정립에 도움을 주는 형태의 교육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태모 교육장은 “학부모님의 우리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한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로 서천 학생들이 세계 속의 한국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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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육청
    2019-11-14
  • 서천 화양초, 화양 마을 축제를 열어요!
    화양초등학교(교장 석순태)는 11월 8일 한울타리에서 행복 찾는 화양 마을 축제를 열었다. 많은 학부모님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학생, 학부모, 화양 주민 자치센터가 함께 무대를 즐기는 축제시간을 가졌다.   <사진 : 서천화양초등학교 제공> 화양 마을 축제는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이 수업 시간과 동아리 활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서 평소에 익힌 기량을 발표할 수 있도록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가 되도록 기획되었으며, 화양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에어로빅, 기타, 난타의 프로그램도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축제가 되었다.식전 행사로 2019학년도 학교 교육활동 동영상 시청을 하였으며, 1학년 친구들의 첫인사로 시작한 이번 축제는 추억의 코믹 댄스, 태권무, 창작 댄스, 전통 부채춤, 수화, 피아노 연주, 바이올린 연주, 오카리나 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모든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쳐보였다. 특히, 학교 관사를 리모델링하여 음악실로 개조하여 학생들이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연주한 지 한 달 만에 무대에 올라 보는 사람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만들었다.특히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이 모여 ‘내가 먼저 웃어줄게’를 고운 목소리로 합창을 하여 대미를 장식하였다.화양 마을 축제 사회를 맡은 6학년 차진수 학생은 “초등학교 생활의 마지막 축제를 잘 끝내게 되어 뿌듯하고, 그동안 가르쳐 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 지방자치
    • 교육청
    2019-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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