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3(금)
 

[사진2] 가사초, 한마음체육대회.jpg

 

가사초등학교(교장 안민원)는 지난 1일(목), 제103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전교생과 교직원, 보호자가 참여한 가운데 교육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가졌다.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행사는 당초 본교 운동장에서 실시될 예정이었으나, 우천 예보로 인해 본교 체육관(꿈빛관)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체육대회 개회 선언과 함께 열린 체육대회 개회식에서는 어린이날 기념 모범학생 표창으로 충청남도교육감 표창(6학년 송ㅇ희),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표창(6학년 정ㅇ주), 서산시장 표창(5학년 임ㅇ빈), 과학의 날 기념 장관 표창(6학년 이ㅇ율)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후, 유치원 및 학년별로 청·백팀을 나누어 타이어 굴리기, 볼풀공 던지기, 낙하산 달리기, 액티비티 컵 셔플, 에어 드래곤 릴레이, 미션 훌라후프, 팡팡 배구, 오징어 게임,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경기를 진행했다.


화합과 배려로 모든 교육가족이 하나가 된 체육대회에서 한마음 한목소리로 열띤 응원전을 펼친 참가자들은 마지막 활동으로 서로서로 마주 보고 손을 맞잡으며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서 즐거운 시간을 누렸다.  


이번 체육대회는 교육 활동으로 얻은 지식과 기능을 바탕으로 학생 스스로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협동심 및 질서의식, 자율성, 창의력, 애교심 등을 기르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1~6학년 67명, 유치원생 3명, 보호자 90여 명의 참가자들은 교육가족의 공동체 의미를 생각하고 배우며, 화합과 배려를 몸소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안민원 교장은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즐기는 이 시간이 행복한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이 공동체의 의미를 배우고 화합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사초등학교, ‘2025학년도 교육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