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3(금)
 

5.태안군가족센터 세대공감 희망나누기.jpg

 

태안군가족센터(센터장 박지연 가족정책과장, 이하 센터)가 조손가족을 위한 ‘세대공감 희망 나누기’ 사업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센터는 지난 25~26일 이틀간 센터 내 공유주방에서 관내 조손가정(조부모 및 손자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대공감 건강 디저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대공감 희망 나누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세대 간 친밀감과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고 심리적 스트레스 및 갈등 해소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자들은 간식을 만들어 나누고 카드와 함께 포장해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센터는 이번 디저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놀이 체육 활동(5월), 가족 캠프(6월), 손 석고 만들기(7월), 스토리 보태니컬 아트(8월), 수제 과일청 만들기(9월), 신나는 경제 놀이(10월) 등 조손가정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추진한 세대공감 희망 나누기 사업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올해 다시 세대 간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1세대와 3세대 간 소통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세대공감 희망 나누기 사업은 매달 참여자를 모집하며,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가족센터(041-670-0119)로 문의하면 된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안군가족센터, 조손가정 대상 ‘세대공감 희망 나누기’ 사업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