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개인.jpg

 

 서천경찰서(서장 김영돈)는 최근 급증하는 교통사망사고 근절을 위해 5월 13일(화) 오전 8시 서천초등학교 정문에서, 유관기관 합동, 교통법규 지키기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및 보행자들에게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서천경찰서, 서천군청, 서천군교육지원청, 서천소방서, 서천초등학교,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 기본원칙 및 안전띠 일상화 문화 정착 등의 홍보 내용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교통안전 피켓과 현수막을 이용해 운전자 및 보행자에게 안전띠 착용 일상화, 음주운전 금지, 제한속도·신호위반 준수.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 등을 집중 홍보하며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캠페인이 끝난 후 교통경찰과 지역경찰이 함께 서천초등학교 인근, 서천특화시장, 장항 중앙초등학교 앞에서 일제 교통법규위반 단속을 실시하여 운전자, 보행자들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등 교통사고 예방 활동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김영돈 경찰서장은 “교통사망사고의 주요 원인인 안전띠 미착용, 신호위반, 무단횡단 등 법규위반 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서천 관내 교통시설물 점검 등을 통해, 군민의 생명을 살리는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천서, 유관기관과 손잡고 “안전띠 착용 생활화” 캠페인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