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2(금)
 

태안군이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 및 한국환경공단 당진사업소, 지역 주민들과 함께 8개 읍·면 전역에서 ‘2022년도 제2차 숨은 자원 찾기’ 행사에 돌입했다.


군은 21일부터 29일까지 기간 중 6일에 걸쳐 8개 읍·면에서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갖기로 하고 21일 가세로 군수 및 마을 주민들의 참여 속에 고남면 고남보건소와 안면읍 두에기공원 인근에서 첫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숨은 자원 찾기’ 행사는 농어촌 지역에 방치돼 있는 폐비닐과 농약 빈병 등 폐기물을 수거해 자연 및 생활환경을 깨끗이 하고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된다.


숨은자원찾기 1(고남면).jpg
▲ 21일 열린 숨은 자원 찾기 행사 모습.

 

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재활용 차량(집게차량) 및 재활용 봉투를 지원하는 한편, 수거된 폐비닐과 농약 빈병에 대해서는 보상금을 지급하고 고철·파지·철캔·잡병·의류·플라스틱·비료포대·폐스티로폼 등 8개 항목에 대해서는 재활용 장려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민간단체 주도로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순환 의식을 확산시켜 쓰레기 불법투기를 예방하는 등 변화하는 지역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군은 지난 3월 실시된 ‘제1차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통해 폐비닐 198톤, 농약 빈병 30톤, 재활용품 130톤을 찾아내고 590톤의 쓰레기도 함께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행사 추진에도 총력을 기울여 청정 태안 이미지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각오다.


군 관계자는 “피서철을 앞두고 실시되는 이번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통해 태안의 깨끗한 환경을 주민과 관광객에게 선물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자원 재활용과 지역 환경 개선에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제2차 숨은 자원 찾기’는 21일 고남면과 안면읍을 시작으로 △소원면(22일) △남면(23일) △근흥면(24일) △태안읍(27일) △원북면·이원면(29일) 순으로 진행된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안군, ‘자원순환으로 청정하게!’ 제2차 숨은자원찾기 행사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