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2(금)
 

 서산문화복지센터 어린이도서관(이하 서산어린이도서관)은 지난 1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2년 공공도서관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산문화복지센터 전경.jpg
▲ 서산문화복지센터 전경

 

 이번 사업은 IT기술과 책이 융합된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확산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총 10개 공공도서관이 선정되었으며 충남에는 서산어린이도서관이 유일하다.


 서산어린이도서관은 지역 내 메이커 강사 양성과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비, 재료비 등 5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으며, 6월말 강사 양성 과정 후 8월부터 10월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D프린터, SW코딩 등의 다양한 메이커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진석 센터장은 “공모사업 선정으로 관내 어린이들이 IT 정보기술 활용 능력을 키우고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공모사업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어린이도서관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책 체험 버스 방문’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어 오는 7월 15일 부석초등학교 간월도분교장 학생들에게 종이책 및 전자출판물 등 다양한 형태의 출판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문화복지센터 어린이도서관, ‘공공도서관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지원’ 공모사업 충남 유일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