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3(월)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엄사문화쉼터 지하도갤러리에서 ‘2021년 아름다운 계룡 사계절 전국사진공모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전국사진공모전 금상 수상작(사계고택의겨울).JPG
▲ 전국사진공모전 금상 수상작(사계고택의겨울)

 

계룡시가 후원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 계룡시지부(지부장 김연우)가 주관해 시의 발전상을 널리 알리고 사진으로 기록하기 위해 계룡의 사계절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사진작가 50여 명이 참가해 300여점의 작품을 출품했다.


출품작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계룡시의 숨겨진 비경을 잘 표현한 80점이 입상작품으로 선정됐으며, 공모전 영예의 금상에는 ‘사계고택의 겨울’을 출품한 이지혜씨가 차지했다.


시는 80여 점의 공모전 입상 작품을 전시해 시민에게 아름다운 계룡의 모습을 전하고, 향후 계룡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자료 등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김연우 지부장은 “계룡시를 배경으로 한 사진공모전에 참여한 전국의 많은 작가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향후 지속적인 전국사진공모전 개최를 통해 계룡시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최홍묵 시장은 “사진예술인 여러분들의 렌즈 속에 담긴 계룡시가 매우 아름답다”며, “전국사진공모전을 비롯한 다양한 예술행사 지원으로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1.전국사진공모전 은상 수상작(신원재 전경).jpg
▲ 전국사진공모전 은상 수상작(신원재 전경)

 

 

1.전국사진공모전 특별상 수상작(계룡산 설경).jpg
▲ 전국사진공모전 특별상 수상작(계룡산 설경)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아름다운 계룡 사계절’ 사진 전시회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